정말정말 정리를 너무나도 잘해둔 포스팅 찾아버렸다.
헷갈릴때마다 다시 보기!
https://recipes4dev.tistory.com/153
위 포스팅을 바탕으로 다시한번 정리를 해보자면
소켓은 프로토콜, IP주소, PORT 넘버로 이루어진 구조체로 네트워크 연결부.
클라이언트 소켓은 연결 요청을 보내는 역할, 서버소켓은 연결 요청을 받는 역할
클라이언트 소켓은 1.소켓생성 2.서버측에 연결 요청 3.데이터 송수신 4.소켓닫기
서버 소켓은 1.소켓생성 2.소켓바인딩 3.연결대기 4.요청받기(연결) 5.데이터송수신 6.소켓닫기
*아래 링크는 소켓에 대해 자세히 다룬 포스팅이다.
리틀엔디안과 빅엔디안에 대해서도 설명되어있다.
https://plummmm.tistory.com/55
*read/write와 send/recv의 차이
갑자기 급 헷갈려서 찾아보니까
결론은 UNIX/Linux에선 아무거나 써도 무방하나,Windows에서 소켓은 send/recv만 사용가능
이유는 unix/linux에선 모든게 파일처리방식으로 되니까 그런거고
windows에서는 소켓만이니까 send/recv만 가능하다고한다!
출처: https://uple.net/49 [공간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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