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SAR 그게 대체 뭔데?
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 자동차의 개방형 시스템 구조
즉, 자동차 부품 제어를 위한 SW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단체이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자동차 내 전자 제어 장치 ( ECU : Electronic Control Unit )에 공통적으로 적용
아래 사진은 AUTOSAR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다.
그냥 봐서는 진짜로,,,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음 ㅠㅅㅠ

직접적으로 해석하는건 포기!
아래 블로그를 보고 정리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suresofttech&logNo=220942933271
자동차 임베디드 SW 표준 아키텍쳐, AUTOSAR 소개
최근 개발되는 자동차는 기존에 비해 전자 제어기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전자 제어기는 하드웨...
blog.naver.com
아래 사진이 AUTOSAR의 구조이다.

크게 AUTOSAR Software/ AUTOSAR RTE / BSW 세계층으로 나누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1. BSW (Basic SW)는 ECU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구현되어있는 계층.
BSW 계층은 여러 stack으로 이루어 짐.
크게 하드웨어 추상화 stack(ECU Abstraction, Complex Device Drivers)와 표준 소프트웨어 stack(OS, Service)로 분류됨.
각 stack은 interface를 통해 BSW 내부, 다른 계층과 데이터 교환
2. AUTOSAR Software는 실제 ECU로 인해 동작하고자 하는 상세 기능들을 구현하는 계층.
각 기능은 software component 단위로 구분됨. 그리고 각 component는 inetrface, port, runnable 등으로 구성.
component 종류 : Application Software Component, Actuator Software Component, Sensor Software Component
3. AUTOSAR RTE( Runtime Environment ) : BSW, AUTOSAR Software 두 계층 간 데이터 이동 통로 역할.
RTE는 VFB(Virtual Functional Bus) 통신구조 -> component 간의 통신을 가상의 환경에서 제공
이렇게 각 계층을 정리하고 다시 위의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것을 봐보니,,,,,?
Application Layer는 AUTOSAR Software
Runtime Environment는 AUTOSAR RTE
나머지 microcontroller 부분(ECU-Hardware)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BSW구나,,,,,,,,? ㄴㅇㄱ
상당히 BSW가 대부분인 그런 상황이네
결과적으로 AUTOSAR 의 궁극적인 목표는 응용 SWC와 하드웨어 관련 SW인 BSW를 분리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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